가입자가 통원한 경우 통원 1회당 통원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약을 통원 특약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감기와 같은 비교적 가벼운 질병이나 경미한 사고로 인한 통원도 보장하는 통원특약들이 있었지만, 2015년 이후 도덕적 해이를 염려한 금융당국과 보험금 과다 지급을 걱정한 보험사들이 판매를 중지했죠.
지난 주는 前 코카콜라 회장이 말한 인생의 '진짜 행복'을 찾는 법에 대한 칼럼을 전해드렸는데요. '인생의 5개의 공 - 일(work), 가족(family), 건강(health), 친구(friends), 영혼(spirit) - 을 저글링하며 떨어뜨리지 않고 잘 돌리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칼럼에서 다루어진 '인생의 5개의 공' 중에서 "나에게 가장 다루기 어려운 공은 무엇인지" 에 대해 설문을 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아요!
🎉'인생의 5개의 공 중 나에게 가장 다루기 어려운 공은?'✨
🥇 가족 30.1%
🥈 영혼 29.0%
🥉 건강 22.6%
1위는 가족(30.1%), 2위는 영혼(29%)이었는데요, 근소한 차이였습니다. 일은 4위(9.7%)를 차지할 정도로 크게 어렵지 않다고 느끼시는 것 같네요. 위의 칼럼에 따르면, '일'이라는 공은 고무로 되어 있어 떨어뜨려도 다시 튀어 오르는데, 나머지 4개의 공은 유리로 되어 있어 떨어뜨리면 복구가 어렵다고 하지요. 본인이 다루기 어려운 공에 조금 더 애정과 노력을 기울여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