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입동(立冬)' 입니다. 겨울이 시작되는 날이죠. 주말에 걸쳐 월요일까지 비가 오더니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차가운 공기 속에 진짜 겨울이 실감납니다. ❄️
이제 올해 남은 절기는 얼음이 얼기 시작하는 소설(小雪), 큰 눈이 온다는대설(大雪),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冬至)가 남았네요. 옷장 깊이 넣어두었던 도톰한 패딩과 목도리, 장갑을 하나 둘 꺼내볼 때입니다. 겨울 추위에 몸과 마음을 적응시키는 11월 되시길 바랍니다.☕😘
From 겨울의 문을 열며 자산군, 연금화 드림
☘️☘️☘️ 오늘 준비한 콘텐츠 ☘️☘️☘️
🤔 추천 BEST 칼럼 : 공무원들이 요즘 연금저축과 IRP에 관심 갖는 까닭은?
👉 이런 분들 보시면 좋아요 : 소득공백 걱정 덜고, 퇴직수당/명예퇴직금 수령에 따른 건강보험료 부담을 덜고 싶으신 분
🤔 글로벌 망원경 : 소프트뱅크가 반격에 나선다!
👉 이런 분들 보시면 좋아요 : 위워크마저 파산하여 체면 구긴 듯한 소프트 뱅크. 재도약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
본인이 공무원이신 분🤚, 가족이 공무원이신 분🤚, 공무원을 꿈꾸시는 분🤚, 주목해 주세요!
2016년 공무원연금법을 개정하면서 1996년 이후 임용된 공무원들은 연금 받기 시작하는 시점이 늦춰진 점 알고 계신가요? 그 결과 정년퇴직 이후 연금을 받기까지 1~5년 정도 소득공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소득공백을 메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퇴직수당이나 명예퇴직금은 어떻게 관리해야 건강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을까요?
이제 공무원도 일반 직장인처럼, 연금저축, IRP와 같은 연금계좌에 눈을 돌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발빠른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에 나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한번 살펴보시죠.
📖 글 : 마츠자키 타카시 / 경제 저널리스트 📖 출처 : The Sage Investor 75호
👔 운용감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SoftBank)가 거액을 투자한 공유오피스 '위워크'가 이틀 전 파산을 신청했습니다. 한때 전세계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며 63조원에 이르는 가치를 자랑했으나, 이제는 소프트뱅크의 흑역사로 남게 되었죠.
하지만 위워크 투자의 실패로 소프트뱅크가 의기소침해 하는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PC, 인터넷, 브로드밴드, 스마트폰 등 IT업계의 패러다임이 바뀔 때마다 그 물결을 타고 진화해온 소프트뱅크인 만큼, 이제는 AI가 이끄는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손정의 회장은 올해 6월 주주총회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하죠.
"AI 혁명이 폭발적으로 커질 것이다. 우리는 물밑에서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혁명의 첨단을 책임지겠다"
일본 기업 역사상 최대 인수규모로 기록되는 암 홀딩스(Arm Holdings) 인수도 그러한 맥락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챗GPT와 같은 생성형 AI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지금, 소프트뱅크는 어떤 다음 한 수를 준비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