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올해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연초부터 시작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의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이슈 등이 겹치며 시장의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제 성장 테마에 대한 믿음을 버려야 하는 것일까요? 내가 투자하는 테마가 먼 훗날에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지는 지금 기준에서 어떻게 판별하면 좋을까요?
변동성 장세 속에서도 ETF를 통해 내 노후자산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지키는 전략, 미국 테마형ETF 전문 회사인 글로벌X의 한동훈 이사와 함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ETF 투자 테마 선택 기준?
✅ 2022년 현재 주목할 만한 테마형 ETF는?
✅ ETF 투자자에게 드리는 조언
🔻영상 보러가려면 클릭🔻
#실버버튼 #언박싱 #뉴스레터캐릭터작명 #최종결과 #대공개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의 워니와 장수르가
두근두근 실버버튼 언박싱 영상을 찍었습니다. 👏🎁😂
아참, 저희가 두 달 전 뉴스레터 캐릭터 작명 이벤트 했던 것 기억하시나요?
여러분께서 많은 아이디어를 주신 덕택에
드디어 뉴스레터 세 캐릭터 이름들이결정되었습니다.
바로 이번 영상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
과연 어떤 이름들로 최종 결정되었을까요? 함께 감상하시죠~
🔻실버버튼 언박싱 + 뉴스레터 캐릭터 이름 최초공개 영상 보기🔻
#기나긴인생 #뇌운동 #성취하는뇌 #집중력훈련
인생은 길고,
여전히 모르는 게 많기에
나는 ❓을 산다!
글: 한혜경 / 작가, 前 호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요즘 누가 ❓을 봐? 웬만한 건 유튜브에 다 있는데...”
무슨 말인지 안다. 나도 유튜브 많이 본다. 그 안에 있는 무궁무진한 정보들을 보면서 부지런한 유튜버들에게 감사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무료로 보기 아까운 내용도 많다는 걸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압축적인 내용만을 다뤄야 하는 유튜브의 특성 때문에 더 알고 싶은 깊숙한 내용에 대한 갈증이 심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덜 정확하거나 틀린 정보, 가짜 정보에 휘둘리지 않을 지식의 필요성도 느끼게 된다. 그래서 배우고 익혀야 할 것이 이렇게도 많은 세상에 유튜브 정보에만 의존하는 건 마치 나뭇잎 배 타고 강을 건너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