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자녀를 위해 오랜 시간 뒷바라지 하며 자녀 못지 않게 긴장하고 있으실 부모님들께 응원의 박수👏 보내드립니다.🍀
지난주 트럼프 당선 후 미국 증시로 향하는 자금이 크게 늘어난 반면, 국내 증시는 활력을 잃은 모습입니다. 자녀들이 성장하여 우리나라에서 더 좋은 기업을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국내 증시의 건강한 성장이 필수일 텐데요. 시장에 누적된 불합리한 문제들을 해결해야 할 시점이 온 것은 아닐까요. 많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
최근 희망퇴직 뉴스가 많이 들려오고 있죠. 이른 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오늘 준비한 퇴직 후 소득공백기를 준비하는 전략과 개인연금 수령 경험담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고두고 기억해 보면 좋을 재테크 조언이 담긴 투자 고전 도서 리뷰도 함께 읽어보시죠.
From 오래 전 수능 전 날의 긴장감을 떠올려보며, 운용감, 연금화 드림
국민연금을 받기 시작하는 시점과 주된 직장에서 퇴직하는 시점 사이에는 공백이 생깁니다. 소득공백기, 소득 크레바스라고도 불리는데요.
숙향 작가가 이번에 추천하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 The Richest Man in Babylon>는 1926년에 처음 나온 책입니다. 무려 100년 전에 쓰여졌지만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재테크 고전으로 손꼽히고 있죠. 1929년 미국 대공황 후 극심한 경제적 고통에 시달리던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던 책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는 고대 바빌론을 배경으로 자수성가한 주인공 아카드가 “돈을 모으고, 지키며, 불리는 원칙”을 알려주는 우화가 담겨 있어요.
숙향 작가의 감상에 따르면 이 책을 읽다 보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재테크 원칙들이 담겨 있기에 부자가 될 수 있는 용기가 솟아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