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산업
상업화 시대
이번 <The Sage Investor> 69호에서는 특집 '우주산업 상업화 시대'를 통해 글로벌 우주산업의 변천사를 다뤄봤습니다.
과거 미국의 항공우주 산업은 나사(NASA)가 주도했습니다. 2008년 나사는 ‘상업 궤도 수송 서비스’를 시행했습니다.
그로부터 14년이 지난 지금,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는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을 목표로 약 2천 개의 위성을 발사했으며 앞으로 3만 개의 위성을 발사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상업화를 통해 한 걸음 앞당겨지고 있는 지구인의 우주 개척 시대를 가늠해 보았습니다.
💥 그 외에도 보시면 좋을 HOT한 글로벌 경제&기업 트렌드 💥
👉 물가와 금리 인상기에 적합한 스마트한 투자전략
👉 일본 대표 기업, 소니와 닌텐도의 게임기 30년 전쟁
👉 CES 2022로 본 테크 산업 트렌드
👉 코로나19로 글로벌 제약회사 왕중왕 자리에 오른 화이자의 성공 스토리
👉 일본 칼럼니스트가 본 우크라이나 침공과 중∙러 관계
👉 베트남의 코로나 이후 경기회복 전망
이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경제&기업 소식을 담았습니다.
의뢰인의 고민 😑
'중견 식품 회사에 10년 일한 직장인입니다. 3월 1일부로 지방 영업점장으로 발령받았는데 작년 지점 실적이 많이 저조해서 올해는 반드시 달성하라는 특명을 받았습니다.
안 그래도 내년에 제 승진도 있고 해서 어떻게 하든 영업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연초 본사에서 부여된 목표를 상향 조정한 뒤에 이를 ‘필달 목표’로 설정하고 조직을 독려 중인데 반응이 시원치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용전 작가의 솔루션은? 🙋♂️
이 분처럼 새로 점장이 됐거나 다음 해 승진이 걸려있다면 목표 달성이 더욱 절실해집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하면 이 분의 계획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 이유는 네 가지입니다.
#만화 #OLD #노부모님 #눈물주의
당신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정보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