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투자와연금 뉴스레터 구독자님께
해가 바뀌면 새해를 시작하는 설렘이 감돌고 도전정신이 불타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한 살 더 먹었네' 라는 생각에 스스로의 노화를 자각하며 씁쓸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료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면서 나이는 더이상 노화를 나타내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라는 인식이 퍼져나가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말 발간된 '나이를 이기는 심리학'이라는 책에 따르면 우리가 대응하기에 따라 노화를 늦추는 스마트 에이징(smart-aging)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서울대 심리학과 한소원 교수인데요, 뇌 가소성(뇌가 환경과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변하는 성질)에 대해서 깊이 연구하신 분이에요. 전작인 '변화하는 뇌'에서는 나이가 들수록 뇌가 굳어진다는 통념을 깨뜨리는 연구를 소개해주시기도 했답니다.
투자와연금TV가 직접 한소원 교수를 만났습니다! 우리가 노화를 늦추고 건강하게 나이들어 갈 수 있는 꿀팁! 2부에 걸쳐서 들어보실까요?
From 투자와연금 뉴스레터 캐릭터 '자산군' 드림
#스마트에이징 #심리학 #뇌과학 #노화방지
👉 지난주 칼럼 보기 링크
이와 관련해 뉴스레터 구독자 분들께 노후에 어떤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싶은지 투표를 부탁드렸는데요.
어떤 동물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는지 살펴볼까요?
1위 강아지 (86.4%)
2위 고양이 (4.5%)
1위는 압도적으로 '강아지'가 차지했습니다.
뒤이어 '고양이'가 2위를 차지했는데 선호도가 크게 높지는 않네요.
기타 의견으로 물고기, 거북이도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로봇 반려견'이라는 답변이 2개나 있네요.
답변 주신 분은 300만원 정도에 살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린다고 하시는데요.
작년 기사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소니에서 나온 로봇 반려견 '아이보'를 30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직구 시 약 500만원이 든다고 합니다. 중국 샤오미에서 나온 '사이버 독'은 20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당신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정보를 전합니다